■10일(일)은 예선경기,17일(일)에는 준결승과 결승전.
■경기장은 수원시 영통구 매탄공원 축구장, 권선구 여기산공원 축구장에서 열려.

제1회 수원특례시의회 의장배 시니어 축구대회 수원 영통서 개최, 김기정의장 인사말 하는 모습.(사진제공=수원특례시의회)
제1회 수원특례시의회 의장배 시니어 축구대회 수원 영통서 개최, 김기정의장 인사말 하는 모습.(사진제공=수원특례시의회)

【발리볼코리아닷컴(수원)=김경수 기자】수원특례시의회(김기정 의장)는 「제1회 수원특례시의회 의장배 시니어 축구대회」가 10일(일), 수원시 영통구 매탄공원 축구장, 권선구 여기산공원 축구장에서에서 막을 올렸다.

이번대회는 10일(일), 17일(일)에 경기가 펼쳐지며, 오는 17일(일)에는  준결승, 결승전과 함께 마무리 될 예정이다.

제1회 수원특례시의회 의장배 시니어 축구대회 수원 영통서 개최.(사진제공=수원특례시의회)
제1회 수원특례시의회 의장배 시니어 축구대회 수원 영통서 개최.(사진제공=수원특례시의회)

수원특례시의회가 주최하고 수원시 체육회, 수원시 축구협회가 주관한 이날 대회 개회식에는 김기정 의장, 이재준 수원시장, 수원시의회 의원 등 내빈들과 함께 이번 4.10총선에 출마하는 수원지역 후보자 국민의힘 방문규(前 산업통상부장관), 김현준(前 국세청장), 이수정(前 경기대교수), 박재순(前 수원무지역 당협위원장), 민주당 김영진 국회의원, 염태영(前,경기도 경제부지사), 김준혁(前,한신대교수)들이 참석했다.

이번 대회는 어르신들의 건전한 여가생활 증진과 노인 복지 향상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30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하여 평소 갈고 닦은 실력을 겨룬다. 아울러, 30~40대 팀들도 함께 참가하여 세대를 뛰어넘어 축구 동호인 간 화합과 친목을 다지며 열띤 경쟁 레이스를 펼치게 된다.

제1회 수원특례시의회 의장배 시니어 축구대회 개최, 김기정의장이 표창장 전달하는  모습.(사진제공=수원특례시의회)
제1회 수원특례시의회 의장배 시니어 축구대회 개최, 김기정의장이 표창장 전달하는 모습.(사진제공=수원특례시의회)

김 의장은 대회사를 통해 “시민이 풍요로운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몸과 마음을 모두 건강하게 지키는 일은 복지국가의 시작이며, 생활체육 저변확대는 우리 사회에서 반드시 키워 나가야 하는 일”이라고 말하며, “의회는 특히, 일반부에 비해 상대적으로 경기 참여 기회가 적은 시니어, 장애인, 여성, 유소년을 위한 체육대회 개최에 주력해 왔다."고 강조했으며, “이번 의장배 시니어 축구대회가 어르신들이 활력을 찾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수원특례시의회는 다양한 체육행사를 개최함으로써 시민의 건강증진과 지역사회의 스포츠 발전을 위해 계속해서 힘써나갈 전망이다.

 

●Copyright ⓒ Volleyballkorea.com. 무단복재 및 전재-DB-재배포-AI학습 이용 금지.

◆보도자료 및 취재요청 문의 : volleyballkorea@hanmail.net   

◆사진컨텐츠 제휴문의: welcomephoto@hanmail.net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opyright © VolleyballKorea. All rights reserved.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