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금)에 히메지와의 연습경기를 시작
■16일(토)부터 19일(화)까지 JT마블러스와 3번의 연습 경기

흥국생명 선수들 환호.
흥국생명 선수들 환호.

【발리볼코리아닷컴=김경수 기자】 프로여자배구 흥국생명 핑크스파이더스 배구단이 9월 14일(목)부터 20일(수)까지 일본 효고현에서 전지훈련을 진행한다.

아본단자 감독이 이끄는 흥국생명은 오랜 시간 인연을 이어온 일본의 명문 구단 JT마블러스의 체육관에 전지훈련 캠프를 차린다. 

코로나 이후 5년 만에 재개된 해외 전지훈련에서 흥국생명은 JT마블러스와의 합동 담금질을 통해 실전 감각을 최대한 끌어올리는데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이번 전지훈련에서는 최대한 많은 연습경기를 소화하여, 김연경 선수를 중심으로 한 삼각편대의 공격력을 완성한다는 구상이다. 15일(금)에 히메지와의 연습경기를 시작으로, 16일(토)부터 19일(화)까지 JT마블러스와 3번의 연습 경기를 갖는다. 이를 통해 공격수와 세터와의 호흡을 완성해 다가올 2023-2024시즌을 대비한다. 

흥국생명 아본단자감독.
흥국생명 아본단자감독.

아본단자 감독은 “부임 이후 처음 진행되는 전지훈련에서 선수들의 조직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데 집중하겠다."면서 "전력이 뛰어난 JT와의 연습경기를 통해 우리의 부족한 부분을 보완해 코앞으로 다가온 시즌에 좋은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구단관계자는 “일본 전지훈련을 통해 우리 팀의 부족한 부분을 개선하는 기회로 삼겠다. 2023-2024시즌에는 통합우승을 팬들에게 선물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Volleyballkorea.com. 무단복재 및 전재-DB-재배포-AI학습 이용금지.

◆보도자료 및 취재요청 문의 : volleyballkorea@hanmail.net

◆사진컨텐츠 제휴문의: welcomephoto@hanmail.net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opyright © VolleyballKorea. All rights reserved.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