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 원장 및 교사 등 시민 300여명 참석
■김기정 의장, “보육현장의 현재를 분석하여 효과적인 방안을 모색하는 뜻깊은 자리”

수원특례시의회, “수원 보육을 말하다” 토론회 개최.(사진제공-수원특례시의회)
수원특례시의회, “수원 보육을 말하다” 토론회 개최.(사진제공-수원특례시의회)

【발리볼코리아닷컴(수원)=김경수 기자】수원특례시의회(김기정 의장)는 지난 30일(수) 수원시정연구원, 수원시어린이집연합회와 함께 “수원 보육을 말하다”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에서는‘아이가 태어나 행복한 도시 수원특례시’를 만들기 위해 수원특례시 보육정책의 진단과 발전방향을 주제로 전문가, 시의원, 공무원, 어린이집 원장 및 보육교사, 학부모가 한자리에 모여 머리를 맞댔다.

토론회에 앞서 수원특례시의회 정영모 복지안전위원회 위원장은 개회사를 통해 “이번 토론회가 수원시 보육의 현 주소에 대해 논의하고 향후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라면서 “수원시 보육의 성장과 발전을 이룰 수 있는 실질적인 방안이 도출되는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수원특례시의회 김기정 의장은 축사를 통해 “우리 아이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양질의 교육과 보살핌을 받기 위해선 충분한 교사, 제도, 정책, 경제적 지원이 다각적으로 필요하다.”며 “보육현장의 현재를 정확하게 분석하여 효과적인 방안을 모색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수원특례시의회, “수원 보육을 말하다” 토론회 개최.(사진제공=수원특례시의회)
수원특례시의회, “수원 보육을 말하다” 토론회 개최.(사진제공=수원특례시의회)

이날 토론회의 주제 발제와 좌장을 맡은 협성대학교 김익균 아동보육학과 교수는 어린이집 유형별 애로점을 살펴봄과 동시에 수원시 보육정책을 진단하고 인건비 지원 모형의 개발, 지도감독 방향의 전환 등 보육정책 발전방향에 대하여 제안하였다.

지정토론에서 국미순 복지안전위원회 부위원장은 수원특례시의 보육의 방향성에 대하여 언급하며 보육서비스의 질 제고는 교사 대 아동 비율 개선이 중요하다고 강조하였다. 국 부위원장은 토론을 마무리 하며 “보육과 교육환경에 앞장서는 돌봄특례시, 아동이 행복한 수원특례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제12대 수원특례시의회는 정책의회 실현을 목표로 2023 수원특례시의회 정책포럼, 시민과 의원이 묻고 답하다, 수원시민 정책토론회 개최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

 

●Copyright ⓒ Volleyballkorea.com. 무단복재 및 전재-DB-재배포-AI학습 이용 금지.

◆보도자료 및 취재요청 문의 : volleyballkorea@hanmail.net   

◆사진컨텐츠 제휴문의: welcomephoto@hanmail.net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opyright © VolleyballKorea. All rights reserved.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