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로공사 김세인-안예림, KGC인삼공사 고의정-박은지 트레이드.
한국도로공사 김세인-안예림, KGC인삼공사 고의정-박은지 트레이드.

【발리볼코리아닷컴=김경수 기자】여자프로배구 한국도로공사는 안예림과 김세인를 KGC인삼공사와 고의정과 박은지를 트레이드를 했다. 

양팀의 이번 트레이드는 아웃사이드 히터 포지션에서 양 팀의 공격력과 수비력을 상호 보완하고, 세터 포지션의 교체를 통해 양 팀의 분위기 변화를 모색하는 것이 핵심이다.

KGC인삼공사로 트레이드 된 한국도로공사 김세인과 안예림.
KGC인삼공사로 트레이드 된 한국도로공사 김세인과 안예림.

KGC인삼공사로 트레이드 된 세터 안예림(남성여고 졸업)은 2019~2020 신인 드래프트로 한국도로공사에 지명되었다. 182cm의 장신 세터로서 큰 키를 활용한 블로킹과 높은 위치에서 공격수의 타점을 살리는 세트 플레이가 장점인 선수로 평가 받는다.

김세인(선명여고 졸업)은 2021~2022 신인 드래프트 1라운드 5순위로 페퍼저축은행에 지명된 이후, 2022~2023시즌부터는 한국도로공사에서 활약했다. 프로 입단 당시에는 리베로로 뛰었을 만큼 수비력은 검증된 선수다. 지난달 열린 컵대회 개막전에서는 팀 내 최다인 20득점, 공격성공률 45.24%를 기록하며 공격수로서의 가능성도 증명한 바 있다.

한국도로공사로 트레이드 된 KGC인삼공사 고의정과 박은지.
한국도로공사로 트레이드 된 KGC인삼공사 고의정과 박은지.

한국도로공사로 트레이드 된 고의정(원곡고 졸업)은 2018~2019시즌 신인드래프트에서 2라운드 5순위로 KGC인삼공사에 입단하여 매 시즌 꾸준하고 기복 없는 활약을 펼친 선수다. 피지컬이 좋고 강한 서브와 공격력이 강점이다. 주포 박정아 선수가 떠나며 다소 약해진 한국도로공사의 공격력 보강을 기대하고 있다.

박은지(일신여상 졸업)는 2022~2023시즌 신인드래프트에서 1라운드 4순위로 KGC인삼공사에 입단했다. 서브와 블로킹에도 강점이 있으며, 2022-2023시즌 세트성공률 35.2%를(26경기 67세트 출전) 기록하며 신인상 후보에 올랐을 정도로 신인답지 않은 과감한 플레이를 선보이며 배구 팬들의 주목을 받은 바 있다.

한국도로공사 김종민 감독과 KGC인삼공사 고희진감독은 “이번 트레이드는 새 시즌을 앞두고 양 팀이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기 위한 과정에서 서로의 목표가 맞아 이루어지게 되었다.”며 “선수들 모두 새로운 팀에서 좋은 활약을 펼쳐 양 팀이 ‘윈-윈’ 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보도자료 및 취재요청 문의 : volleyballkorea@hanmail.net

◆사진컨텐츠 제휴문의: welcomephoto@hanmail.net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opyright © VolleyballKorea. All rights reserved.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