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로공사 외국인 선수 반야 부키리치, 2일(수) 입국
■오는 6일(일) 강원도 양양에서 진행되는 워크샵 참여 예정.

한국도로공사, 외국인 선수 반야 부키리치 입국.(사진제공=한국도로공사배구단)
한국도로공사, 외국인 선수 반야 부키리치 입국.(사진제공=한국도로공사배구단)

【발리볼코리아닷컴=김경수 기자】여자프로배구 한국도로공사 외국인 선수 반야 부키리치(세르비아, 등록명 부키리치)가 지난 2일(수) 인천공항을 통해 입국했다.

부키리치(24, 198cm)는 지난 5월 13일(토)에 튀르키에 이스탐블에서 열린 V리그 여자부 외국인 선수 트라이아웃에서 7순위로 한국도로공사의 지명을 받았다.

부키리치는 아포짓 스파이커 포지션을 소화하는 선수로, 2018년부터 지난 시즌까지 미국 대학팀(NC state, Ohio State)에서 뛰었으며, 세르비아 대표팀에 발탁돼 발리볼네이션스리그에 참가한 경험이 있다.

V리그를 기대하며 입국한 부키리치는 “지난 시즌 우승팀에 함께하게 되어 영광이고, 올해도 다시 한 번 우승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부키리치는 자신의 높은 키를 이용한 공격과 블로킹에 자신이 있고, 긍정적인 성격이 본인의 장점이라고 밝혔다.

부키리치는 경북 김천으로 이동하여 간단한 메디컬 테스트를 진행했으며, 오는 6일(일)부터 강원도 양양에서 진행되는 워크샵에 참여해 선수단과 호흡을 맞추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보도자료 및 취재요청 문의 : volleyballkorea@hanmail.net

◆사진컨텐츠 제휴문의: welcomephoto@hanmail.net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opyright © VolleyballKorea. All rights reserved.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