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호 대표의원, 대표단과 손발 맞춰 한층 더 단단한 교섭단체로 만들겠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김정호의원, 교섭단체 이끌 새 사령탑 대표의원 선임.(사진제공=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김정호의원, 교섭단체 이끌 새 사령탑 대표의원 선임.(사진제공=경기도의회)

【발리볼코리아닷컴(수원)=김경수 기자】경기도의회 국민의힘이 김정호(광명1) 신임 대표의원과 호흡을 맞춰 교섭단체를 이끌어갈 수석대표단 구성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김 대표의원은 이날 신임 수석대표단 인선안을 발표, 교섭단체 운영 전반에 협의를 함께할 수석부대표에 양우식(비례) 의원을 선임했다.

교섭단체 기획 참모 역할을 할 기획수석에는 이은주(구리2) 의원,  도의회 국민의힘의 ‘입’ 역할을 할 수석대변인에는 이애형(수원10) 의원, 집행부와의 소통창구가 될 정무수석에는 김영기(의왕1) 의원, 도의회 국민의힘 차원의 정책을 기획·관리할 정책위원장에는 오준환(고양9) 의원이 각각 선임됐다.

김 대표의원은 교섭단체 청년의원들의 의견을 대폭 수렴하기 위한 ‘청년부대표’직도 신설했으며, 1993년생 청년의원인 오창준(광주3) 의원을 인명했다.

이번 수석대표단 인선의 특징은 초선의원의 약진이다. 도의회 국민의힘 소속 의원 80%(78명 중 63명)를 차지하는 초선의원들의 뜻을 교섭단체 운영에 최대한 반영하겠다는 김 대표의원의 의지가 투영된 결과다.

김 대표의원은 풍부한 의회 경험을 갖춘 재·삼선 의원들과도 협력 관계를 구축, 소통에 기반한 민주적 교섭단체 운영에 나서겠다는 방침이다.

김 대표의원은 “이번에 새로이 인선 된 대표단과 손발을 맞춰 도의회 국민의힘을 한층 더 발전되고, 단단한 교섭단체로 이끌겠다.”며 “그간의 불화와 내홍을 불식하고 도의회의 핵심 축이자, 야당으로 역할을 톡톡히 해내겠다.”고 밝혔다.

 

◆보도자료 및 취재요청 문의 : volleyballkorea@hanmail.net   

◆사진컨텐츠 제휴문의: welcomephoto@hanmail.net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opyright © VolleyballKorea. All rights reserved.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