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C인삼공사, 아시아쿼터 ‘메가왓티’ 입국.(사진제공=KGC인삼공사)
KGC인삼공사, 아시아쿼터 ‘메가왓티’ 입국.(사진제공=KGC인삼공사)

【발리볼코리아닷컴=김경수 기자】프로배구 KGC인삼공사의 2023-2024시즌 아시아쿼터 선수 메가왓티 퍼티위(24세)가 11일(월) 인천공항을 통해 입국했다.

메가왓티는 지난 4월 프로배구 최초로 진행된 ‘2023 아시아쿼터’ 드래프트에서 여자부 전체 3순위로 KGC인삼공사의 지명을 받았다. 185cm의 신장을 활용한 빠르고 강한 스파이크가 장점인 메가왓티는 현재 인도네시아 국가대표로 활약하고 있으며, 태국, 베트남 등 다양한 아시아리그 경험도 갖고 있다. 

지난달 열린 2023 아시아배구연맹(AVC) 챌린저컵 여자배구대회서는 뛰어난 활약으로 인도네시아팀에 준우승을 안겼으며, 대회 베스트 아포짓 스파이커으로 선정됐다. 또한, 지난 시즌 인도네시아리그에서는 베스트 서버상도 차지하는 등 강한 서브도 갖추고 있다는 평가다.

메가왓티는 “올 시즌 KGC인삼공사와 함께 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이번 시즌 팀이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빨리 경기장에서 팬들을 만나고 싶다,”라고 입국 소감을 전했다.

고희진 감독은 “지난 5월 캄보디아에서 메가왓티의 플레이를 직접 보고, 국내에서도 통할 수 있을거란 확신이 들었다.”라며 “화끈한 공격력과 특유의 밝은 모습으로 팀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것”이라고 기대했다. 

 

◆보도자료 및 취재요청 문의 : volleyballkorea@hanmail.net

◆사진컨텐츠 제휴문의: welcomephoto@hanmail.net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opyright © VolleyballKorea. All rights reserved.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