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생명 이반 브라가그니  피지컬 트레이너.
흥국생명 이반 브라가그니 피지컬 트레이너.

【발리볼코리아닷컴=김경수 기자】흥국생명배구단 핑크스파이더스(구단주 임형준)가 이탈리아의 이반 브라가그니 피지컬트레이너(51세)와 튀르키예 국적인 파룩 퍼레이 코치(31세)를 영입했다.

이반 트레이너는 2003년부터 2013년까지 이탈리아 구단에서 배구 코치와 피지컬 트레이너로 활약했다. 그 후 아본단자 감독과 불가리아와 덴마크 대표팀, 페네르바체, 튀르키예 항공에서 호흡을 맞추며 팀을 세계적인 수준으로 이끌었다.

흥국생명 파룩 퍼레이 코치.
흥국생명 파룩 퍼레이 코치.

파룩 코치는 아본단자 감독이 페네르바체를 이끌던 지난 2014년에 코치로 입단하여, 인연을 맺었다. 그 후 폴란드, 독일 등 프로팀에서 배구 지도자로서 경력을 쌓았다. 지난 2020-2021시즌 현대건설에서 뛰었던 헬렌 루쏘의 남편이기도 한 파룩 코치는 이번 계약을 통해 한국 땅을 다시 밟는다.

아본단자 감독은 “유럽에서 동고동락한 이반 트레이너와 파룩 코치를 한국에서 다시 만나게 되었다. 새롭게 합류한 외국인 코치진과 기존의 코칭스태프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여 흥국생명만의 체계적인 훈련 시스템을 구축할 것.”이라 전했다.

구단 관계자는 “김대경 수석코치를 포함한 한국인 스태프와 해외파 코치들로 새롭게 지도자를 구성한 만큼 각자의 역량을 극대화해 다가오는 시즌 통합우승에 도전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할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보도자료 및 취재요청 문의 : volleyballkorea@hanmail.net   

◆사진컨텐츠 제휴문의: welcomephoto@hanmail.net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opyright © VolleyballKorea. All rights reserved.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