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일(금), 연고지 대전 대덕구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지역사회 정화 캠페인 펼쳐
■한송이 선수 비롯한 선수단 전원 참여 통해 깨끗한 거리만들기.

KGC인삼공사,  ‘지구돌봄 플로킹’ 캠페인 펼쳐.(사진제공=KGC인삼공사 배구단)
KGC인삼공사, ‘지구돌봄 플로킹’ 캠페인 펼쳐.(사진제공=KGC인삼공사 배구단)

【발리볼코리아닷컴=김경수 기자】KGC인삼공사배구단이 지난 9일(금) 대전시 대덕구 송촌동 일대에서 ‘지구 돌봄 플로킹’ 캠페인을 펼쳤다.

스웨덴어 ‘줍다(Plocka)’와 영어 ‘걷다(Walking)’의 합성어인 ‘플로킹(Ploking)’은 ‘걸으면서 쓰레기를 줍는다’는 의미의 청결 캠페인으로, 연고지인 대전지역의 깨끗한 거리문화 만들기를 위해 추진됐다.

대전시 대덕구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펼쳐진 이번 행사는 평소에도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선한 영향력을 전파했던 한송이 선수를 비롯한 KGC인삼공사배구단 전원이 참여하여 약 2시간 동안 송촌동 먹자골목 일대의 환경 정화활동을 진행하는 것으로 이루어졌다.

선수들의 봉사활동을 격려하기 위해 참석한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대전을 대표하는 KGC인삼공사 배구단이 이처럼 뜻깊은 행사를 만들어주셔서 감사하다"라며 "다가오는 시즌에는 저를 비롯한 지역 주민들이 경기장을 더 많이 찾을 것을 약속하겠다”라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KGC 이종림 단장은 “그간 코로나로 인해 외부활동이 다소 제한적이었지만 앞으로는 연고지를 위한 좋은 봉사의 기회가 있다면 언제든지 동참하겠다.”라고 화답하며 “차기 시즌에도 우리 배구단을 위해 많은 응원을 부탁드린다.”는 당부의 말도 전했다.

구단 관계자는 이번 대덕구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연고지역 내에서 선수단이 참여하는 ESG 활동을 다양하게 확대해 나갈 것이라는 계획을 밝혔다. 

 

◆보도자료 및 취재요청 문의 : volleyballkorea@hanmail.net   

◆사진컨텐츠 제휴문의: welcomephoto@hanmail.net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opyright © VolleyballKorea. All rights reserved.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