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챔프전 우승, 한선수MVP.
대한항공 챔프전 우승, 한선수MVP.

【발리볼코리아닷컴=김경수 기자】 프로배구 2022-2023시즌 챔피언 대한항공 점보스가 바레인에서 열리는 '2023 아시아남자클럽배구선수권대회" 에 출전한다.

프로출범 이후 남자팀으로는 최초로 참가하는 이번 대회는 아시아배구연맹 AVC가 주최하며, 바레인배구협회가 주관하는 국제 대회로 총 16개국(대한민국, 호주, 바레인, 인도네시아, 이란, 이라크, 대만, 아프가니스탄, 일본, 태국, 몽골, 예멘, 카자흐스탄, 카타르, 홍콩, 쿠웨이트)이 참가해, 1위 부터 16위 까지 전체 순위를 결정한다.

A조에 포함된 대한항공은 현지시간 5월 14일(일) 16시 30분에 호주와 첫번째 경기를 시작으로 21일(일)까지 8일간 7경기를 치른다.

대회에 참가하는 선수는 한선수, 곽승석, 정지석을 포함 총 16명이 참가하며, 국가대표로 발탁된 정한용, 임동혁, 김민재, 김규민은 대회 참가 후 충북진천 선수촌으로 복귀한다. 

핀란드 출신 토미 틸리카이넨 감독.(사진제공=나고야 울프독스).
핀란드 출신 토미 틸리카이넨 감독.(사진제공=나고야 울프독스).

토미감독이 이끄는 선수단은 5월 11일(목) 13시 30분에 인천공항을 통해 바레인으로 출발한다.

토미 감독은 "국제대회 참여로 팀에 많은 경험과 전술을 만드는데 목적이 있고,  특히, 젊은 선수들에게 많은 기회를 부여해 팀을 더욱 단단한 팀으로 만들겠다."는 의지를 보였고, "당연히 우승이 목표"라는 이야기를 전했다.

◆보도자료 및 취재요청 문의 : volleyballkorea@hanmail.net   

◆사진컨텐츠 제휴문의: welcomephoto@hanmail.net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opyright © VolleyballKorea. All rights reserved.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