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페퍼스 유스 클럽데이 개최…학생·학부모 230여명 참여.
■22일~23일, 2일간 AI 페퍼스배 유소년 배구대회 개최…전국 초·중등 전문체육 14개 팀 참가.

페퍼저축은행 AI페퍼스, 유스 클럽데이 개최.(사진제공=페퍼저축은행)
페퍼저축은행 AI페퍼스, 유스 클럽데이 개최.(사진제공=페퍼저축은행)

【발리볼코리아닷컴=김경수 기자】페퍼저축은행 AI페퍼스 배구단(구단주 장매튜)이 지난 16일(일) AI페퍼스의 광주 페퍼스타디움에서 'AI 페퍼스 유스 클럽데이'를 마쳤다. 오는 22일(토)~23일(일), 2일간  '2023 AI 페퍼스배 유소년 배구대회'를 개최한다. 

페퍼저축은행은 지난해 5월 개최한 ‘제1회 AI페퍼스배 유소년 배구대회’의 프로그램 중 일부였던 AI 페퍼스 선수단의 원데이 클래스와 이벤트 게임이 참가자에게 폭발적 반응을 얻은 것을 바탕으로, 해당 프로그램을 확장해 AI페퍼스 유스 클럽데이로 별도 마련했다.

특히, 지난해는 AI 페퍼스 배구단이 직접 운영 및 관리하는 AI페퍼스 유스클럽팀 중 광주 지역의 회원만 초청했다면, 이번에는 순천, 목포, 광주 지역으로 확대해 약 230여명의 초·중등부 학생 및 학부모에게 즐겁고 값진 경험을 선사했다.

이번 AI페퍼스 유스클럽 데이는 참가 학생이 모두 참여하고 즐길 수 있도록 원데이클래스를 초등부 혼성, 중등부 여자, 중등부 남자 세션으로 체계적으로 구성하고, 중등부 학생을 위한 지역 교류전과 초등부 학생을 위한 ‘엄마와 함께하는 이벤트 경기’를 마련했다.

또한, 선수단 사인회를 진행해 모든 참가 학생이 현역 배구 선수단과 교류하며 꿈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행사는 참가 학생 및 가족을 위한 식사와 기념품에도 정성을 쏟아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배구 문화를 정착하기 위한 구단의 노력이 여실히 느껴졌다는 평가를 받았다.

페퍼저축은행 AI페퍼스, 유스 클럽데이 및 제2회 AI페퍼스배 유소년 배구대회 개최.(사진제공=페퍼저축은행)
페퍼저축은행 AI페퍼스, 유스 클럽데이 및 제2회 AI페퍼스배 유소년 배구대회 개최.(사진제공=페퍼저축은행)

한편, 22일(토)~23일(일)에 열리는 ‘제2회 AI 페퍼스배 유소년 배구대회’에는 전국의 초·중등 전문체육 14개 팀이 참가해 치열한 경쟁에 돌입한다. 22일(토)에는 초등부 전문체육 8개 팀(남원중앙초, 문정초, 산성초, 순천대석초, 이리부송초, 전주중산초, 충무초, 파장초)이 참여하며, 23일(일)에는 중등부 전문체육 6개 팀(경해여중, 남성중, 문흥중, 목포낭만배구스포츠클럽, 순천팔마중, 천안봉서중)이 참여할 예정이다. 모든 대회는 초등부(남·여), 중등부(남·여)로 구분돼 진행되며, 각 종별 풀 리그로 진행된다.

페퍼저축은행은 지난해에 비해 호남 외 타지역 전문체육팀 참가가 증가한 만큼 타지역 팀에 대한 물품 및 교통비 지원을 확대하고, 참가 선수 전원에게 비치타올, 텀블러 등 다양한 기념품과 훈련용품을 지원하는 등 AI페퍼스배 유소년 배구대회를 호남 지역의 대표 행사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김동언 AI페퍼스 단장은 “전문체육 유소년 선수들이 승패를 떠나 배구를 즐기면서 행복한 경기를 치를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며 “프로선수들이 뛰는 최고의 구장에서 여러 선수들과 교류하며 즐거운 추억을 쌓길 바란다.”고 말했다.

 

◆보도자료 및 취재요청 문의 : volleyballkorea@hanmail.net   

◆사진컨텐츠 제휴문의: welcomephoto@hanmail.net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opyright © VolleyballKorea. All rights reserved.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