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김희진.
IBK기업은행 김희진.

【발리볼코리아닷컴=김경수 기자】IBK기업은행 알토스배구단은 FA김희진(32세,185cm)과 연봉 3억 5천만원(연봉1억5천만원, 옵션 2억원)에 재계약했다.

IBK기업은행은 공수를 겸비한 살림꾼 황민경 영입에 이어 큰 키와 강한 공격력으로 멀티 포지션이 가능한 김희진과 FA계약을 완료했다.

김희진은 IBK기업은행의 창단멤버이자 팀의 프렌차이즈 선수로 12시즌 동안 331경기, 1,226세트를 출전하며 총 4,170점을 기록하며, 3차례 정규리그 우승, 3차례 챔피언결정전 우승, 3차례 KOVO컵 우승 등을 견인했다.

2022-2023시즌 부상으로 인해 시즌을 조기에 마감했던 김희진은 차기 시즌 건강한 몸으로 코트에 복귀하기 위해 재활훈련에 매진하고 있다.

구단 관계자는 “수차례 우승을 경험했던 김희진과 재계약을 통해 다시 한 번 팀의 기은왕조의 명성을 재건할 것”이라며, “남은 아시아쿼터 및 외국인선수 트라이아웃을 통해 마지막 퍼즐을 맞춰 차기시즌 더욱 도약하는 구단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구단은 흥국생명으로 이적한 김수지 선수에 대한 고마움도 표했다. “6시즌 동안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팀의 주축선수로 헌신해준 선수에게 감사하다.”며, “김수지 선수의 새로운 출발을 항상 응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보도자료 및 취재요청 문의 : volleyballkorea@hanmail.net   

◆사진컨텐츠 제휴문의: welcomephoto@hanmail.net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opyright © VolleyballKorea. All rights reserved.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