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생명 김연경.
흥국생명 김연경.

【발리볼코리아닷컴)=김경수 기자】 흥국생명은 ‘배구황제’ 김연경(35)과 FA계약에 성공했다. 

태광그룹 흥국생명 핑크스파이더스 배구단(구단주 임형준)이 김연경과의 FA 계약을 공식 발표하며, 2023-2024시즌 1년간 동행을 이어간다.

흥국생명은 김연경과 총 보수액 7억 7500만원(연봉 4억 7500만원, 옵션 3억원)에 1년 계약을 맺었다. 튀르키예, 중국 등 해외 리그에서 활동한 것을 제외하면 2005년 이후의 김연경의 소속팀은 언제나 흥국생명이었다. 

흥국생명에서 3번의 챔피언결정전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렸던 김연경은 2022-2023 시즌을 마치고 FA자격을 획득하며 팬들의 주목을 받았다. 여러 가지 선택지를 두고 고심하던 김연경은 고민 끝에 계속해서 핑크색 유니폼을 입기로 결정했다. 

흥국생명, '배구황제 김연경' 7억7500만원 FA계약.
흥국생명, '배구황제 김연경' 7억7500만원 FA계약.

김연경은 “내 생애 처음 맞이하는 FA라 생각이 많았다. 감독님의 시즌 구상 계획이 내 마음을 결정하게 만든 큰 이유였다. 지난 시즌 6천석을 가득 채워준 팬들의 함성이 아직도 생생하다. 이번에 아쉽게 놓친 우승컵을 다음 시즌에는 꼭 들어 올리고 싶다. 또한, 그동안 많은 배려를 해주신 흥국생명에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특히, 이번 계약에 상당한 공을 들였던 아본단자 감독은 “김연경은 배구 선수로서 기술뿐만 아니라 정신적인 부분 등 많은 부분에 있어서 팀에 좋은 영향을 주는 선수라 생각한다. 이런 선수와 앞으로도 함께할 수 있어서 행복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구단 관계자는 ”흥국생명의 프랜차이즈 스타 김연경 선수와 FA 계약을 체결하게 되어 기쁘다. 김연경과의 계약은 다음 시즌 통합 우승으로 가는 첫 단추를 채운 것이라 생각한다. 앞으로도 전폭적인 지원을 통해 명문구단으로서 팬들에게 우승컵을 선물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보도자료 및 취재요청 문의 : volleyballkorea@hanmail.net   

◆사진컨텐츠 제휴문의: welcomephoto@hanmail.net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opyright © VolleyballKorea. All rights reserved.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