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 나경복.
우리카드 나경복.

【발리볼코리아닷컴)=김경수 기자】KB손해보험 스타즈 배구단(이하 ‘KB배구단’)은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KB손해보험 본사에서 우리카드 나경복과 연간 8억원(연봉 6억원, 옵션 2억원)에 FA계약을 체결했다.

나경복은(만 29세)는 2015-2016시즌 신인 드래프트 1라운드 1순위로 우리카드에 입단해 그해 신인상을 수상했다. 2019-2020시즌에는 MVP에 선정되었으며, V리그 베스트 7에도 2회 선정되는 등 국내 최고의 아웃사이드 히터로 활약하고 있다.

후인정 감독은 “나경복 선수는 공격뿐 아니라 공ㆍ수 전 부분에서 탁월한 능력을 겸비했고, 아포짓 스파이커 포지션도 훌륭히 소화해 낼 수 있는 다재다능한 선수로 팀 전술을 다양화 할 수 있고 특히, 공격력에서 큰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 한다."며 영입 소감을 전했다.

KB손해보험 김기환 구단주와 함께 기념촬영하는 나경복.(사진제공=KB손해보험 배구단)
KB손해보험 김기환 구단주와 함께 기념촬영하는 나경복.(사진제공=KB손해보험 배구단)

나경복은 “우리카드 배구단에서 프로생활을 시작해 그 동안 구단에서 베풀어주신 많은 배려에 감사드린다. 정들었던 팀을 떠나는 것에 대해 많은 고민을 했지만 나 자신에 대한 변화와 도전이 필요하다고 판단되어 이적을 결심했다.”고 말하며, “그동안 저에게 많은 응원과 사랑을 주신 우리카드 팬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군복무 기간 몸 관리 잘해서 KB스타즈 배구단에서 더욱 프로답게 한단계 더 성장하는 선수가 되겠다.”고 팬들에게 소감을 전했다.

나경복은 오는 4월 24일 군복무를 시작해 2024년 10월 23일 V리그로 복귀 예정이다

 

◆보도자료 및 취재요청 문의 : volleyballkorea@hanmail.net   

◆사진컨텐츠 제휴문의: welcomephoto@hanmail.net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opyright © VolleyballKorea. All rights reserved.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