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황경민.
KB손해보험 황경민.

【발리볼코리아닷컴(수원)=김경수 기자】KB손해보험 스타즈 배구단(이하 KB배구단)은 황경민과 연간 6억 5백만 원(연봉 5억원, 옵션 1억 5백만원)에 FA계약을 체결했다.

황경민(만 27세)은 2018-2019시즌 신인 드래프트 1라운드 2순위로 우리카드에 입단해 그 해 신인상을 수상했다. 2020-2021시즌 삼성화재로 이적한 뒤, 2022-2023시즌 11월에 트레이드 되어 KB배구단 유니폼을 입었다.

구단관계자는 “황경민은 공수를 겸비한 국가대표 아웃사이드히터로, 리더십도 있고 선수들에게 모범이 되는 선수”라며 “차기 시즌 상무 입대하는 황택의를 대신해 팀의 중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FA 계약 체결 배경을 설명했다.

황경민은 “KB손해보험 스타즈 배구단에서 계속 뛸 수 있게 돼 기쁘다. 구단에서 저를 믿고 좋은 제안을 주셨다.”라며 “지난 시즌 중 트레이드 됐음에도 많은 응원을 보내주신 팬 분들과 구단 관계자 분들께 감사드리고, 다음 시즌에는 더 성장한 모습으로 팀이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게 기여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보도자료 및 취재요청 문의 : volleyballkorea@hanmail.net   

◆사진컨텐츠 제휴문의: welcomephoto@hanmail.net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opyright © VolleyballKorea. All rights reserved.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