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장 내 관중 100% 입장 허용… 광주 페퍼스타디움 1층, 2층 전체 좌석 개방.
•개막전에 앞서 가수 인순이 콘서트, 할로윈 DJ쇼 등 다양한 이벤트 행사.
•초대형 고화질 LED 설치, 플로어 코트 변경, 익사이팅 체험존 설치.

페퍼저축은행 홈 개막전 포스터.
페퍼저축은행 홈 개막전 포스터.

【발리볼코리아닷컴=김경수 기자】 페퍼저축은행 AI페퍼스 배구단은 28일(금) 광주광역시 페퍼스타디움(염주종합체육관)에서 2022-2023 시즌 V리그 홈 개막전을 현대건설과 경기를 갖는다.

올 시즌은 정부의 거리두기 완화 정책으로 관중석을 100% 운영할 수 있게 돼, 이번 개막전부터는 페퍼스타디움의 1층과 2층 전체 좌석을 개방해 팬들이 입장해  관람한다.

AI페퍼스는 이번 시즌 첫 홈 개막전에 앞서 팬들을 위한 화려한 개막행사를 오후 4시부터 관람객 입장을 시작해, 5시부터 가수 인순이의 무료 콘서트와 할로윈 컨셉의 DJ 쇼를 선보인다. 또한, 구단주 장매튜 대표이사의 개회사와 강기정 광주시장의 환영사를 비롯해 구단 및 선수의 새로운 영상이 소개된다.

창단 후 2번째 시즌을 맞는 AI페퍼스는 팬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페퍼스타디움 리뉴얼을 단행했다. 경기장 내에 20x6m 사이즈의 초대형 고화질 LED 모니터와 1층과 2층을 구분하여 펜스에 360도 리본 LED를 설치해, 더욱 역동적인 경기관람 체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경기장 내 플로어 코트 색상도 AI페퍼스의 상징인 빨간색을 중심으로 변경했다. 

관중 동선 로비에는 팬들을 위한 다양한 포토존과 배구와 관련한 익사이팅 체험존을 설치했다. 선수들의 스파이크 높이 체험, 미니 리시브 게임, 인터뷰 포토존 등을 운영해 다양한 경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페퍼저축은행 선수단.
페퍼저축은행 선수단.

페퍼스타디움의 좌석에도 변화가 생겼다. 경기 후, 선수들과 기념 촬영을 갖고 음료와 기념품을 제공받을 수 있는 패밀리존을 신설했으며, 치어리더와 함께 열렬한 응원을 펼치고 현장 경품 당첨 확률도 높일 수 있는 ‘크레이지 페퍼스 존(Crazy PEPPERS Zone)’을 운영한다. 또한, 미취학 아동, 장애인, 만 65세 이상 경로, 국가 유공자 등에게 무료 좌석과 2+1 티켓 혜택을 제공하는 ‘ESG 존’을 신설해 운영한다. 특히, ‘ESG 존’의 티켓 수익은 시즌 종료 후 지역사회에 기부해 팬들과 함께하는 사회공헌의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김형실 AI페퍼스 감독은 "지난 한 해 광주 배구 팬들의 많은 성원과 관심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두 번째로 맞이하는 광주 홈 경기장 개막전에 좋은 경기로 보답해야겠다는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며, "팬들을 다시 만날 수 있게 돼 기쁘고, 이번 홈 개막전을 통해 보다 발전된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개막전을 앞두고 소감을 밝혔다.

28일(금) 오후 7시에 AI페퍼스의 홈 개막 경기는 KBSN SPORTS와 네이버 스포츠를 통해 생중계 된다.

◆보도자료 및 취재요청 문의 : volleyballkorea@hanmail.net   

◆사진컨텐츠 제휴문의: welcomephoto@hanmail.net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opyright © VolleyballKorea. All rights reserved.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