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VO, 2022-2023시즌 미디어코칭 교육
KOVO, 2022-2023시즌 미디어코칭 교육

【발리볼코리아닷컴=김경수 기자】 한국배구연맹이 지난 8월부터 10월까지 남녀부 14개 구단 소속 선수 208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2-2023시즌 미디어코칭 교육을 마무리하였다.

미디어코칭 교육은 프로선수들이 다양한 언론 매체와의 인터뷰 스킬을 향상하고, 공인으로서 올바른 소셜미디어(SNS) 이용 방법을 익히는 등 미디어 대응 역량 확보를 목적으로 2018년부터 매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총 3개 세션으로 구성되었는데 첫 번째로 ‘커뮤니케이션 게임’을 통해 좋은 커뮤니케이션이란 무엇인가에 대해 교육함과 동시에 커뮤니케이션을 방해하는 요소에 대하여 학습했다. 이어 <경기하듯 소통하라>는 주제의 <말센스 트레이닝>을 통해 배구 경기 규칙과 소통의 룰을 연계하며 기본적인 소통 방법을 습득했고, 마지막으로 상황 별 인터뷰 스킬을 실습함으로써 미디어 소통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에 참가한 선수들은 <향후 인터뷰나 팬과의 대화 시 명확히 지켜야 할 점에 대해 알 수 있었다>, <안전한 SNS 사용법을 배운 시간이었다>, <위기 발생 시 적절한 대처법을 알게 되어 실제 이슈가 일어났을 때 유용하게 응용할 수 있을 것 같다> 등 교육에 대한 열정과 긍정적인 의견을 전했다.

연맹은 앞으로도 체계적인 양질의 미디어코칭 교육을 제공하여 선수들이 프로로서 갖춰야 할 전문성 및 미디어 대응법을 강화할 수 있도록 힘쓸 계획이다.

◆보도자료 및 취재요청 문의 : volleyballkorea@hanmail.net   

◆사진컨텐츠 제휴문의: welcomephoto@hanmail.net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opyright © VolleyballKorea. All rights reserved.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