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리볼코리아닷컴=김경수 기자】 삼성화재블루팡스가 외국인 선수를 마테우스로 교체한다.

삼성화재블루팡스는 잦은 범실과 해결사 능력 부족을 나타낸 바토즈 크라이첵(30, 바르텍)과의 계약을 해지하고, 마테우스 크라우척(23)을 대체 외국인선수로 영입한다.

마테우스는 201㎝ 신장의 라이트 공격수로, 탄력을 바탕으로 한 오픈 공격에 장점을 가지고 있어, 승부처에서 해결사 역할을 필요로 하는 삼성화재블루팡스에 적합한 외국인 선수로 판단된다.

또한, 2019-2020시즌 KB손해보험의 대체 외국인선수로 좋은 활약을 보인바 있어, 빠른 리그 적응이 가능하다는 점도 장점이라 할 수 있다.

마테우스는 “V리그에서의 생활이 행복했었다. 삼성화재에서 좋은 기억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라며 계약 소감을 전했다.

고희진 감독은 “리빌딩을 하고 있지만 우리는 언제나 승리에 대한 간절함이 있다. 외국인 선수가 없는 동안 어려운 경기를 할 수 밖에 없겠지만, 포기하지 않는 끈끈한 경기력으로 리그 중후반 반전을 이루어 내겠다.”라고 외국인 선수 교체에 대한 의견을 밝혔다.

마테우스 선수는 입국에 필요한 서류작업을 완료하고, 2주간의 자가격리를 마친 뒤, 1윌 중순경 팬들에게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문의: volleyballkorea@hanmail.net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opyright © VolleyballKorea. All rights reserved.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