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리볼코리아닷컴=김경수 기자】 페퍼저축은행 AI페퍼스 배구단이 창단 첫 승을 기념해 오는 13일(토) 광주 홈경기 관중 입장 수익금 전액을 연고지인 광주·호남지역 유소년 배구 발전을 위해 기부하기로 결정했다고 11일 밝혔다.

AI페퍼스는 지난 9일 IBK기업은행 알토스 배구단과의 원정 경기에서 세트스코어 3-1로 승리하며 2021~2022시즌 6경기 만에 첫 승을 거둬들였다.

외국인 선수 드래프트 전체 1순위로 지명된 엘리자벳이 양 팀 통틀어 최고 점수인 39점을 기록하면서 승리를 이끌었다. 마지막 득점도 엘리자벳의 손끝에서 나왔다. 주장 이한비도 13득점을 올리면서 힘을 보탰다.

올해부터 V리그에 승선한 AI페퍼스는 지난 5일 현대건설과의 원정 경기에서 승점 1점을 확보했고, IBK기업은행을 상대로 승리하며 총 승점 4점으로 5위인 흥국생명(6점)에 이어 6위를 지키고 있다.

AI페퍼스는 1라운드 첫 승리를 기념해 오는 13일 광주 홈경기의 관중 입장료 수익금 전액을 광주·호남지역 유소년 배구 발전을 위해 기부한다. 앞서 페퍼저축은행은 광주광역시와 배구단 연고지 협약을 체결하며 지역 유소년 배구팀 지원을 약속한 바 있다.

장매튜 AI페퍼스 구단주는 “최선을 다해 첫 승을 거둔 선수단에게 감사를 표한다”며 “팬들의 성원에 대한 작은 보답으로 13일 홈경기 입장권 수익 전액을 광주·호남지역 유소년 배구 발전을 위해 기부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이어 “더 많은 팬들이 토요일 광주 홈경기를 찾아 AI페퍼스를 응원해 주시고, 광주·호남지역 유소년 배구 발전에도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AI페퍼스는 13일(토) 홈 구장인 광주 페퍼스타디움에서 현대건설과 2라운드 첫 번째 경기를 가진다. 이날 경기에서는 광주를 연고지로 하는 기아 타이거즈 야구단 장현식, 정해영 선수가 시구할 예정이며, 당일 입장객 중 선정된 24명에게는 기아 타이거즈 선수들의 사인이 담긴 야구공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문의: volleyballkorea@hanmail.net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opyright © VolleyballKorea. All rights reserved.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