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리볼코리아닷컴=김경수 기자】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배구단의 2021-2022시즌 외국인선수 야스민 베다르트(24?미국, 야스민)가 지난 20일(화) 입국했다.

야스민은 21일(수) 선별 진료소에서 코로나 검사를 실시(22일(목) 음성판정)하고 자가격리 중이며, 자가격리가 해제되는 8월 3일(화) 이후 ‘강성형 사단’ 팀 훈련에 본격 합류한다.

야스민은 지난 4월 28일 실시한 한국배구연맹(KOVO) 여자프로배구 외국인선수 드래프트에서 전체 2순위로 선발됐으며, 196cm의 큰 키와 함께 파워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난 시즌에는 그리스 리그 AO Markopoulou 팀에서 라이트로 활약 했었다.

구단은 지난 4월 드래프트 종료 후, 야스민이 미국에서 체력 훈련을 진행할 수 있도록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제공했으며, 팀에 조기 적응하기 위해 개인 트레이너를 고용하며 훈련을 진행했다.

야스민은 자가격리 기간에도 숙소 내 구단이 준비한 사이클, 짐볼 등 각종 운동기구로 지속적인 체력 훈련을 진행하며, 감독-트레이닝 파트-선수 간 주기적인 화상회의 등을 통해 몸 상태와 컨디션 등을 집중관리 한다.

야스민은 입국 후 “대한민국의 배구 역사를 이끌어 온 현대건설 배구단에서 새 시즌을 함께 할 수 있어 너무 행복하다.”며 “내가 가진 모든 능력을 쏟아부어 현대건설에 힘을 보탤 계획이다.”고 각오를 밝혔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문의: volleyballkorea@hanmail.net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opyright © VolleyballKorea. All rights reserved.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