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BBQ배 전국대학배구 우승 성균관대와 2020 KUSF U리그 우승 홍익대 맞대결 관심.

【발리볼코리아닷컴=김경수 기자】 한국대학배구연맹이 주최하고 고성군배구협회가 주관하는 2021 전국대학배구 고성대회가 오는 6월 28일(월)부터 7월 6일(화)까지 경남 고성군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 남녀 17개 대학 19개팀으로 남자부 A그룹 11개팀(경기대, 명지대, 성균관대, 충남대, 한양대, 경상국립대, 경희대, 인하대, 조선대, 중부대, 홍익대), 남자부 B그룹 4개팀(구미대, 목포대, 우석대, 호남대), 여자부 4개팀(단국대, 목포과학대, 우석대, 호남대)으로 나누어 경기를 펼치며, 남자부 B그룹과 여자부는 풀리그를 통해 순위를 결정하고 남자부 A그룹은 2개 조로 나누어 예선경기를 한 후 각 조 1, 2위 팀이 4강전을 한 후 결승경기를 치른다.

지난해 7월에 개최된 고성대회에서는 남자대학부 A그룹에서는 김상우감독이 이끄는 성균관대가 홍익대와의 결승경기에서 세트스코어 3-1으로 승리하며 우승을 차지했고, 최우수선수상은 성균관대 강우석이 선정되었다. B그룹에서는 목포대가 1위에 올랐으며, 최우수선수상은 목포대 오준영이 선정되었다. 한편, 여자대학부에서는 정상옥감독이 이끄는 단국대가 전승을 하며 우승을 차지했다. 최우수선수상은 단국대 박하예슬에게 돌아갔다.

또한, 2020년도 KUSF 대학배구 U리그에서는 박종찬감독이 이끄는 홍익대가 결승전에서 인하대를 물리치면서 리그 전승을 하며 우승를 차지했고, 최우수선수상은 이준, 신인상은 정한용이 선정되었다.

현재, 2021 KUSF 대학배구 U리그 순위는 A조 홍익대 3승(승점 9), 경희대 3승(승점 9), B조 성균관대 2승1패(승점 7), 한양대 3승(승점 6)으로 각각 1, 2위를 달리고 있다.

이번 대회는 전 경기를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하고, 남대부 준결승과 결승전은 JTBC GOLF&SPORTS를 통해 생중계한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문의: volleyballkorea@hanmail.net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opyright © VolleyballKorea. All rights reserved.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