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020년 7월 충북 제천시 제천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75회 전국 남,녀 종별배구 선수권대회 남자고등부(남자 19세이하) 결승전 속초고 vs 수성고 경기에서 우승을 차지한 수성고 선수들이 서로 껴안고 환호하고 있다.

【발리볼코리아닷컴=김경수 기자】대한민국배구협회가 주최하는 제50회 전국소년체육대회 겸 제76회 전국남녀종별배구선수권대회가 5월 1일(토)부터 5월 6일(목)까지 6일간의 일정으로 충청북도 제천시 일원에서 개최된다.

종별배구선수권대회는 광복 이듬해인 1946년 서울에서 제1회 개최를 시작으로 한국전쟁이 발발한 1950년을 제외하고 매년 개최되어 우리나라 최고의 배구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대회로써 국내배구 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수행해 왔다.

특히, 이번 대회는 문화체육관광부와 대한체육회에서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제50회 전국소년체육대회를 분산 개최키로 결정함에 따라 배구협회는 종별배구선수권대회의 13세이하부와 16세이하부를 소년체전과 겸임대회로 개최하게 되었다. 참가팀은 총115팀이며 13세이하부 47팀, 16세이하부 41팀, 19세이하부 24팀, 일반부 3팀이 참가한다.

배구협회는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대회운영을 위해 모든 경기를 무관중으로 진행하며 외부인의 출입은 엄격히 통제한다. 이에 전 경기를 인터넷 중계방송을 통해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인터넷 중계방송과 관련된 세부사항은 배구협회 홈페이지에서 안내된다. 또한, 안전한 경기장 조성을 위해 참가팀 전원에게 마스크를 지원하며 경기중인 선수를 제외하고 전원 마스크를 착용하도록 하였다.

종별배구선수권대회가 자연치유 도시인 제천에서 성공리에 개최될 수 있도록 배구협회는 주관단체인 제천시체육회 및 제천시배구협회와 공동으로 철저한 방역관리를 통해 참가선수단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대회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제76회 전국 남,녀 종별배구 선수권대회 겸 제50회 전국소년체육대회 경기결과.(충북 제천)
http://www.volleyballkorea.com/news/articleView.html?idxno=51945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문의: volleyballkorea@hanmail.net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opyright © VolleyballKorea. All rights reserved.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