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리볼코리아닷컴=김경수 기자】 한국비치발리볼연맹 서중호회장(61)이 지난 17일(금) 제7대 신임회장으로 취임했다.

이날 서울 강남구 청담동 호텔 리베라에서 열린 취임식에는 비치발리볼연맹 관계자, 비치발리볼 국가대표팀 감독과 선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김상훈(미래통합당), 임오경(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탤런트 이정길, 선우재덕, 가수 조경수, 이동준, 박상민 등 연애인들도 참석해 서 회장의 취임을 축하하고, 한국 비치발리볼의 발전을 기원했다.

단독으로 입후보한 서회장은 지난 13일 비치발리볼연맹 사무국에서 실시된 대의원 총회에서 출석대의원들의 만장일치로 제7대 회장으로 선출됐다.

서중호 신임 회장은 자동차 부품 관련 중견기업인 아진(Ajin) 그룹의 회장이다. 아진 그룹은 연 매출이 1조 3천억 원에 달하고, 코스닥 상장 기업인 아진산업(주), 코스피 상장 기업인 대우전자부품(주), 비상장 기업인 우신산업(주) 등 다수의 계열사를 보유하고 있다. 미국, 중국, 베트남 등 해외에서도 활발한 사업을 하고 있다. 또한, 현대 · 기아차 자동차 부품 관련 협력업체이기도 하다.

서 회장은 스포츠 분야에도 많은 참여와 후원을 해왔다. 경북테니스협회 회장을 역임한 바 있고, 현재는 대구시장애인체육회 상임부회장을 맡고 있다. 계열사인 아진산업은 프로축구 대구FC의 스폰서로 참여하고 있다.

서 회장은 취임식에서 평소 화통한 스타일을 그대로 보여주었다. "비치발리볼에 대해서 아직은 많은 걸 알지 못 하지만, 하나하나 배워 나가겠다. 무엇이든 제가 할 수 있는 건 확실히 하도록 하겠다"고 말했으며, "회장으로서 분담금을 내고, 그걸 빌미로 폼 잡고 그런 일 절대로 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최근 철인3종 선수가 안타깝게 목숨을 잃은 사례처럼 선수단 내 부조리가 절대 없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비치발리볼은 하계 올림픽 정식 종목으로 해외나 국제적으로는 이미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그러나 한국 비치발리볼은 여전히 걸음마 단계에 머물러 있고, 풀어가야 할 과제도 많다. 그런 시점에서 신임 회장의 취임을 계기로 다시 힘찬 도약을 꿈꿀 수 있게 됐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문의: volleyballkorea@hanmail.net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opyright © VolleyballKorea. All rights reserved.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