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리볼코리아닷컴=김경수 기자】 흥국생명 핑크스파이더스 배구단의 신인 박현주(20세) 선수가 서브 퀸으로 선정되어 받은 상금 100만 원을 ‘한국유방건강재단’에 기부한다.

올해 중앙여고를 졸업한 박현주는 지난 10월 2019-2020 여자부 신인 선수 드래프트 2라운드 1순위로 흥국생명에 지명받았다. 박현주는 29일 현재 25경기 82세트에 출전하며 총 103 득점을 기록하고 있다. 그중 27 득점이 서브에서 나오며 팬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지난 26일 6라운드 현대건설 전에서 3 연속 서브에이스를 기록, 경기의 흐름을 승리로 가져오며 차세대 서브 퀸의 자리를 두드리고 있다.

그동안 흥국생명 배구단을 응원해온 태광그룹 임원 동호회(회장 임수빈)는 시즌 초반 원 포인트 서버로 꾸준히 활약하는 박현주를 관심 있게 지켜보았다. 또한 이재영과 루시아가 재활로 코트를 비웠을 때 알토란 같은 활약을 한 박현주를 응원하는 의미로 특별히 서브 퀸 상을 신설하여 100만 원의 상금과 함께 전달했다.

이날 상금을 받은 박현주는 ‘한국유방건강재단에’ 이날 받은 상금 전부를 기부하고 싶다고 밝혀 주위의 놀라움을 샀다. 박현주는 “지난 4라운드부터 서브에이스를 할 때마다 유방암 자가 진단, 조기검진의 중요성 등을 알리는 핑크리본 캠페인에 10만 원의 기부금을 적립하는 것을 알고 있다. 이런 큰 뜻에 작게나마 동참할 수 있어 기쁘다. 앞으로도 더 많은 서브에이스를 기록해 기부를 많이 하는 선수가 되고 싶다. “는 포부를 밝혔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문의: volleyballkorea@hanmail.net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opyright © VolleyballKorea. All rights reserved.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