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리볼코리아닷컴=김경수 기자】 한국배구연맹은 오는 9월 21일(토)부터 10월 6(일)까지 총 16일 동안 순천시 팔마체육관에서 2019 순천.MG새마을금고컵 프로배구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호남권에서 최초로 펼쳐지는 프로배구대회로 그 의미를 더하기 위해 전라도 사투리를 인용한 ‘오메! SUNCHEON! 와따! VOLLEYBALL!’이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펼쳐진다. 이번 대회를 통해 호남권 배구 팬들이 그동안 직접 보기 힘들었던 배구 경기를 실제로 가까이에서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모아지고 있으며 또한 V리그의 공식후원사로 참여해 온 MG새마을금고가 이번 대회의 메인 타이틀 스폰서로서 프로배구의 활성화에 힘을 보탰기로 하였다.

지난 대회와 마찬가지로 이번 대회는 남자부와 여자부가 각기 다른 일정으로 분리 개최되며 순천 팔마체육관에서 개최된다. 9월 21일(토) 여자부 개막을 시작으로 9월 28일(토)에는 여자부 결승전이, 다음날 9월 29일(일)부터 남자부 대회가 시작되어 10월 6일(일) 결승을 끝으로 16일간의 대장정이 막을 내린다.

참가팀으로는 팬들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고 안정적인 대회 운영을 도모하기 위해 기존 V리그 13개 구단과 함께 실업배구팀 3팀을 초청하였다. 남자부는 국군체육부대를, 여자부는 수원시청과 양산시청을 초청하여 V리그 13개 팀과 함께 맞대결을 펼치는데 여자부 A조는 KGC인삼공사, 흥국생명, IBK기업은행, 수원시청이, B조는 GS칼텍스, 현대건설, 한국도로공사, 양산시청으로 조별예선을 치르게 되며 남자부 A조는 삼성화재, 현대캐피탈, 대한항공, OK저축은행이, B조는 KB손해보험, 우리카드, 한국전력, 국군체육부대로 구성되었다.

이번 대회는 국제 이적 동의서(ITC)를 발급받아 연맹에 선수 등록한 외국인 선수에 한해 출전이 가능하며 이에 따라 기대를 모았던 외국인 선수들의 실력을 V리그에 앞서 미리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점쳐진다. 또한, 비 시즌동안 FA 이적과 트레이드를 통해 새로운 팀에서 출전하는 남자부 대한항공 유광우와 KB손해보험 김학민, 그리고 GS칼텍스 한수지 등 새로운 유니폼을 입은 국내 선수들의 활약이 이번 대회의 관전 포인트가 될 것으로 보인다.

대회 운영 측면에서는 호남권 최초로 프로배구대회가 열리는 만큼 순천을 비롯하여 여수, 광양 등 호남권 각지의 배구 팬들이 경기장을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데 보다 안전하고 보안에 중점을 둔 대회 운영이 이뤄질 전망이다. 이에 따라 경기장의 안전성을 높이고 재난·사고를 사전 방지하기 위해 경기장 출입구에 보안 검색대를 설치하고 핸디형 금속 탐색기를 추가 배치하는 등 검색 범위를 확대하여 안전에 중점을 둘 계획이다.

또한, 비디오 판독 제도를 개선하여 시범 적용한다. 기존 비디오 판독 제도는 세트 당 1회로 주어진 비디오 판독 요청 시 오심 및 판독 불가로 판정되면 판독 기회를 동일 세트에 한해 1회의 기회만 추가 부여했다. 이에 대해 오심 및 판독 불가 판정 시, 판독 기회를 유지하도록 하였으며 경기장을 찾은 팬들을 위해 비디오 판독 과정을 전광판에 공개하여 팬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예정이다. 컵 대회를 통해 시범 운영 된 비디오 판독 제도는 문제점을 보완하여 다가오는 V리그에 최종 도입할 계획이다.

티켓 예매는 한국배구연맹 통합 티켓 예매처(vticket.co.kr)에서 실시될 예정으로 관객 편의성을 높이고 체험 이벤트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대회보다 다양한 티켓 상품들을 준비하였다. 컵 대회 특성을 고려한 일반권과 주중, 주말 경기의 지정석을 일괄 예매할 수 있는 패키지권을 통해 관객들이 기호와 취향에 맞게 티켓을 예매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일반권은 하루 두 경기가 진행되는 컵 대회 일정을 고려하여 한 경기만 볼 수 있는 한 경기권과 두 경기 모두 볼 수 있는 종일 경기권으로 구성되어 관객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전체 대회 기간 중 평일(4일/8경기)과 주말(2일/4경기)경기의 지정석을 각각 일괄 예매할 수 있는 평일권과 주말권으로 구성된 패키지권을 준비하였다.

특히, 패키지권은 구매 시 최대 23% 할인이 적용될 뿐 만 아니라 구매 관객 중 추첨을 통해 결승전 티켓이 경품으로 제공될 예정이며 구매한 모든 관객은 선수의 스파이크를 직접 리시브를 해볼 수 있는 경기 후 이벤트에 참여할 기회가 주어질 예정이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문의: volleyballkorea@hanmail.net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opyright © VolleyballKorea. All rights reserved.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