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시즌 프로배구 여자신인선수 드래프트 최대어인 정호영(선명여고, 3학년/ 레프트, 190cm)을 비롯하여 구솔(선명여고, 3학년/ 세터, 180cm), 대구여고 권민지(3학년/ 레프트, 178cm), 남성여고 안예림(3학년/ 세터, 184cm), 대전용산고 박미소(3학년/ 세터, 175cm), 최지우(3학년/ 레프트, 175cm), 중앙여고 이다현,(3학년/ 센터, 185cm) 등이 대통령배에 참가한다.

대회 출전을 앞두고 부상에서 완전히 회복한 선명여고 레프트 정호영과 세터 구솔은 2019년 영광배 우승과 2019 종별선수권 준우승팀 인 수원한봄고와 연습경기에서 호흡을 맞추며 기량을 다듬었다.

이번대회 여자고등부는 A조에는 초청팀인 대만동산고를 비롯하여 전주근영여고, 2019 태백산배 우승팀 제천여고, 목포여상, B조에는 서울중앙여고, 대전용산고, 대구여고, 포항여고, C조에는 2019 종별선수권 우승팀 선명여고, 광주체육고, 남성여고, 강릉여고가 참가한 가운데 12개팀이 출전했다.

여자고등부 예선경기에서는 18일(목)에 대전용산고와 대구여고, 선명여고와 강릉여고, 19일(금) 서울중앙여고와 대구여고, 선명여고와 남성여고, 20일(토) 서울중앙여고와 대전용산고, 21일(토) 남성여고와 강릉여고의 경기가 볼 만한 것으로 보여진다.

남자고등부는 2018년 우승팀인 경북사대부고을 비롯하여 17개팀이 참가한 가운데 C조에는 남성고, 송림고, 제천산업고, 인창고가 편성되어, 예선 첫날인 17일(수)부터 두번째 경기인 남성고와 제천산업고가 18일(수)에는 제천산업고와 송림고, 20일(토)에는 남성고와 송림고가 불꽃튀는 예선경기 순위 경쟁을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18년만에 전국체육대회 경기도 대표로 선발된 수성고는 D조에 편성되어 같은조에 있는 경북사대부고와 19일(금) 경기에서 조 순위 싸움을 벌인 것으로 보인다.

한편, A조에는 속초고, 벌교상업고, 경북체육고, 순천제일고가 편성되어 A조는 18일(목) 원통체육관에서 열리는 첫 경기부터 전국체전 전남대표 선발전에서 순천제일고에 패한 벌교상업고가 복수혈전에 나서며, 19일(금)에는 벌교상업고와 속초고의 경기가 A조 선두싸움이 될 것 같다. B조는 울산제일고, 동해광희고, 천안고, 영생고가 편성되어 있다.

한국 중.고배구연맹(회장 김 홍)이 주최하는 제53회 대통령배 전국남여 중고배구대회는 총 46개팀(여중부 4팀, 남중부 13팀, 여고부 12팀, 남고부 17팀)이 참가한 가운데 2019년 7월 17일(수)부터 7월 24일(수)까지 강원도 인제군 실내체육관, 보조체육관, 원통체육관에서 열린다.

지난 2018년에 개최된 제52회 대회에서는 강릉 해람중이 여중부 우승, 남중부는 익산 남성중이 우승을 차지했으며, 여고부에서는 원곡고가 남고부에서는 경북사대부고가 정상에 올랐다.

한편, 이번대회 기술총회와 스포츠인권교육은 7월 17일(수) 오후 5시에 인제실내체육관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조별현황.
●여자중등부.(4개팀)
*풀리그 - 신탄중앙중, 원곡중, 제천여중, 중앙여중.

●남자중등부.(13개팀)
◇A조 - 문일중, 경북체육중, 순천팔마중.
◇B조 - 연현중, 금호중, 율곡중.
◇C조 - 진주동명중, 본오중, 소사중.
◇D조 - 남선중, 각리중, 인하사대부중, 제천중.

●여자고등부.(12개팀)
◇A조 - 대만동산고, 전주근영여고, 제천여고, 목포여상.
◇B조 - 서울중앙여고, 대전용산고, 대구여고, 포항여고.
◇C조 - 선명여고, 광주체육고, 남성여고, 강릉여고.

●남자고등부.(17개팀)
◇A조 - 순천제일고, 속초고, 경북체육고, 벌교상업고.
◇B조 - 울산제일고, 동해광희고, 천안고, 영생고.
◇C조 - 남성고, 송림고, 인창고, 제천산업고.
◇D조 - 문일고, 인하사대부고, 경북사대부고, 광주전자공고, 수성고.

◆카카오 TV: http://tv.kakao.com/channel/2722667/video
◆페이스 북: https://www.facebook.com/volleyballkorea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문의: volleyballkorea@hanmail.net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opyright © VolleyballKorea. All rights reserved.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