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옮기면 열심히는 당연…잘 해서 우승하고 싶다"

한국 여자배구 올스타 고예림이 태국팬들의 열정적인 배구 사랑에 놀라움을 드러냈다.

고예림은 7일(일) 2019 한국-태국 여자배구 올스타 슈퍼매치가 모두 마무리된 뒤 취재진과 만나 "태국에 몇 번 왔었는데 올 때마다 매번 느꼈다. 태국의 배구 인기가 놀랍다"고 말했다.

이날 한국과 태국의 슈퍼매치 2차전이 열린 태국 방콕의 후아막 체육관을 가득 채운 팬들은 열정적인 응원을 펼쳤다. 태국 전통 의상과 악기를 들고 경기장을 찾은 팬들은 경기장 분위기를 뜨겁게 만들었다.

고예림은 올해가 태국과의 슈퍼매치 첫 출전이었다. 고예림은 "잘하려고 했다. 몸이 완벽하지 않아서 기본만 했으면 좋겠다는 마음이었다"며 "경기를 하다 보니 감이 오기도 했다. 다른 팀 선수들과 함께 하는 경험이어서 재미있게 즐겼다"고 말했다.

고예림은 마지막 3세트에서 좋은 활약으로 한국의 3-0 셧아웃 승리에 힘을 보탰다. 고예림은 이날 총 6득점을 기록하기도 했다.

지난 시즌 종료 후 고예림은 FA 자격을 얻었다. 이날 경기를 앞두고 고예림이 원소속팀을 떠나 다른 팀과 계약할 것이라는 보도가 나오기도 했다.

고예림은 "FA다 보니까 선택할 수 있던 것이 많았던 것 같다. 팀을 옮기게 되면 열심히는 당연한 것이고 잘하겠다. 우승하고 싶다"고 말했다.


◆카카오 TV: http://tv.kakao.com/channel/2722667/video
◆페이스 북: https://www.facebook.com/volleyballkorea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문의: volleyballkorea@hanmail.net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opyright © VolleyballKorea. All rights reserved.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