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미희 한국 여자배구 올스타팀 감독이 태국을 셧아웃 시키며 자존심을 세운 것에 만족해했다.

한국 올스타팀은 7일(일) 태국 방콕의 후아막 체육관에서 열린 2019 한국-태국 여자배구 올스타 슈퍼매치 2차전에서 태국에 세트스코어 3-0(25-15, 25-21, 25-23) 완승을 거뒀다. 지난 5일(금) 1차전에서의 아쉬운 패배를 완벽하게 설욕했다.

이날 승리로 한국은 역대 태국과의 올스타 슈퍼매치 통산 전적도 2승2패로 균형을 맞췄다.

경기 후 박 감독은 "친선전이긴 해도 책임감을 갖고 하는 경기다. 이번에는 2경기를 하니까 부담스러웠다. 그래도 방콕에 와서 자존심을 지켰다. 잘 끝나서 다행이다"고 말했다.

박 감독은 시즌이 끝나고 힘든 상황에서도 한국 올스타로서 책임감을 갖고 뛰어준 선수들에게 공을 돌렸다.

박 감독은 "대회에 오면서 16명의 선수들에게 어떻게 뛸 수 있는 기회를 줄지에 초점을 맞췄었다. 자기 자리가 아니어도 불편해하지 않고 경기를 잘 해줘서 대회를 잘 마무리할 수 있었다. 기특하다"고 선수들을 칭찬했다.

이날 2차전 승리의 일등 공신은 문정원이었다. 문정원은 1세트 중반 서브 에이스 5개를 연속해서 성공시키며 경기 주도권을 한국에 안겼다.

박 감독은 "정원이가 들어가서 서브 할 때 균형이 깨졌다"며 "국내에서도 서브 에이스가 나오면 분위기가 가라앉는다. 국내 경기보다 부담 적고 자기가 할 수 있는 장기를 보여줘서 좋았다"고 말했다.

문정원 외에도 한국은 이날 강한 서브로 상대 수비를 흔들면서 완승을 거둘 수 있었다. 태국은 리시브가 흔들리면서 특유의 스피드 있는 경기를 보여주지 못했다.

박 감독은 "서브 리시브가 그만큼 어려운 것"이라며 "서브 리시브가 안 되면서 (태국의) 플레이가 단순해졌다. (태국 선수들도) 당황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 TV: http://tv.kakao.com/channel/2722667/video
◆페이스 북: https://www.facebook.com/volleyballkorea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문의: volleyballkorea@hanmail.net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opyright © VolleyballKorea. All rights reserved.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