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세터-공격수 10년 이상 호흡…스피드 배구 발판.

박미희 한국 여자배구 대표팀 감독이 태국과의 올스타전이 양국 배구 발전의 계기가 될 수 있기를 희망했다.

한국 올스타팀은 5일(금) 태국 나콘랏차시마의 터미널21 체육관에서 열린 2019 한국-태국 여자배구 올스타 슈퍼매치에서 태국 올스타에 세트스코어 2-3(23-25, 27-29, 25-23, 25-23, 11-15)으로 패했다.

앞선 1·2회 대회와 마찬가지로 이번에도 풀세트 접전이 펼쳐진 가운데 한국이 패했다. 태국과의 올스타전 역대 전적에서 한국은 1승 2패를 기록 중이다.

경기 후, 박 감독은 "오늘 경기한 선수들은 태국 배구를 대표하고 (국제대회에서) 성적을 내기 시작한 1세대다. 태국에서 애정을 갖고 육성한 선수들이다보니 성적도 나오고 선수들의 자존감도 높아진 것 같다"며 "꼭 이겨야 한다거나, 자존심 대결보다 양국이 교류를 통해 서로 발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태국 여자배구 올스타는 오랜 기간 호흡을 맞춰온 선수들이 주축을 이루고 있다. 이날 경기에서도 태국은 오래 손발을 맞춰온 팀답게 빠르고 강한 배구를 보여줬다.

박 감독은 "세터와 공격수가 10년 이상 같이 해왔다. 스피드를 살리려면 호흡이 중요한데 (태국은) 잘 맞는 것 같다"며 "세터의 토스가 빠르기 때문에 공격하는 선수도 힘을 100%로 쓰지 않아도 된다. 자기 힘으로만 때리는 것이 아니라 팀의 힘이 합쳐진 것"이라고 분석했다.

박 감독은 V-리그에 이어 힘든 일정을 소화하는 선수들에게도 박수를 보냈다. 그는 "선수들이 각자가 처한 상황에 대해 이야기 하지 않고 최선을 다해줬다"고 칭찬했다. 이날 경기에서 활약한 박은진, 이주아 등 신인 선수들에 대해서는 "어린 선수들은 부담이 없는 경기다. 타이틀이 걸린 것은 아니지만 이 선수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됐을 것"이라고 말했다.

오는 7일(일) 방콕에서 열리는 2차전에는 몸 상태가 좋지 않은 선수들의 경우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배려할 계획이다. 경기에 출전할 수 있는 선수는 14명이지만 한국은 2경기 일정을 고려해 총 16명의 선수단을 구성했다.

박 감독은 "배유나는 무릎이 좋지 않아서 오늘 출전하지 않았다. 정지윤도 7일(일) 경기에는 출전할 것이다. 7(일)일 쉴 선수는 상태를 보고 쉴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2차전에 대해 박 감독은 "예전에는 1경기 밖에 안했는데 올해는 2경기를 한다. 1승1패는 만들고 가겠다."며 좋은 경기를 펼칠 것을 다짐했다.


◆카카오 TV: http://tv.kakao.com/channel/2722667/video
◆페이스 북: https://www.facebook.com/volleyballkorea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문의: volleyballkorea@hanmail.net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opyright © VolleyballKorea. All rights reserved.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