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스포츠 한의학회가 만든 "스포츠 손상치료-배구편" 책은 배구종목에 대해 근육과 관절의 움직임을 통한 의학적 이해를 도모할 뿐만 아니라 운동 시 부상에 대한 예방 및 처치에 대해 보다 전문적인 지식을 다루고 있다.

경기 중에 부상당하는 선수들의 가장 큰 소망은 보다 빨리 부상에서 회복되는 것이다.
배구종목의 경우 다른 구기종목과 달리 신체접촉이 많이 않아 부상이 적은 편이나 반복적인 동작이 많아 부상부위의 상해정도는 큰 편이다.
이럴 때 한의사라면 어떻게 해야 할까? 『스포츠 손상치료-배구편』은 만족할 만한 해답을 준다. 이 책은 배구선수가 겪는 무릎·발목·어깨 관절과 손목·손가락 부위의 부상에 대한 예방과 응급처치법을 소개한다.

특히 응급처치법에는 일반적 처치 원칙과 한의학적 처치원칙을 상세하게 기술해놓았으며, 관절부위를 인체모형과 일러스트로 처리해 한의사가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책은 종목별 의학 매뉴얼 책자 발간계획에 따라 1년간의 준비 끝에 발간된 대한스포츠한의학회의 첫 작품으로 이현삼 스포츠한의학회 학술이사, 이준환 경희대 동서신의학병원 한방재활의학과 교수, 하상철 배구 국가대표팀 의무위원, 김학조 오성당한의원 진료원장 등이 저자로 참여하고 경희대 한의대 해부학교실 정혁상 교수와 한국체대 오재근 교수가 감수하는 등 한의계의 스포츠의학 전문가가 총망라됐다.


[도서] 스포츠 손상치료: 배구편
저자 대한스포츠한의학회 | 출판사 군자출판사
*정가 : 18,000원

<목차>
Chapter 01 서론
Chapter 02 무릎관절
Chapter 03 발목관절
Chapter 04 어깨관절
Chapter 05 손목과 손가락
Chapter 06 테이핑 요법
Chapter 07 한방치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opyright © VolleyballKorea. All rights reserved.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