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로공사 이바나 네소비치(30.세르비아) 지명.2018.050.06.

이바나 네소비치(30.세르비아)가 여자 프로배구 한국도로공사와 재계약 했다.

도로공사는 4일(현지시간) 이탈리아 몬차에서 열린 트라이아웃 둘째 날, 한국배구연맹(KOVO)에 이바나의 우선지명권 행사를 통보했다. 이에 따라 이바나는 2018~19 시즌까지 도로공사 유니폼을 입는다. 이바나는 5일 저녁에 열리는 드래프트에서 KOVO 규정에 따라 15~18만달러 연봉 계약을 맺는다.

김종민 도로공사 감독은 "트라이아웃을 지켜본 결과 이바나만큼 뛰어난 선수가 눈에 띄지 않았다. 지난 시즌 이바나의 활약이 컸기 때문에 재계약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이바나는 지난해 트라이아웃에서 전체 1순위로 도로공사에 지명됐다.

이후 공격 종합 3위(성공률 41.88%), 득점 4위(752점), 후위공격 2위(성공률 40.54%) 등 공격 전 부문에서 활약하며 도로공사의 정규리그 우승을 이끌었다. 챔피언결정전에서도 펄펄 날며 도로공사의 첫 통합우승에 기여했다. 이바나는 2·3·5라운드 최우수선수(MVP)에 이어 정규시즌 MVP까지 거머쥐었다.

이바나는 시즌 중 어깨 통증이 있었지만, 도로공사는 큰 문제는 아닌 것으로 판단했다. 도로공사를 제외한 다른 5개 구단은 드래프트에서 새로운 외국인 선수를 뽑을 예정이다.

◆카카오 TV: http://tv.kakao.com/channel/2722667/video
◆페이스 북: https://www.facebook.com/volleyballkorea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문의: volleyballkorea@hanmail.net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opyright © VolleyballKorea. All rights reserved.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