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배구협회는 2018년 FIVB 발리볼네이션스리그에 참가하는 남녀대표팀 후보엔트리 21명을 발표했다.

남자대표팀 후보엔트리에 문성민, 박상하, 서재덕, 전광인 등 기존 대표팀 구성에 나경복, 차지환, 황승빈 등 새로운 얼굴이 이름을 올렸다. 상근예비역으로 근무중인 최민호와 국군체육부대 박진우도 포함되었다. 최민호는 FIVB 엔트리 및 아시안게임 사전등록 엔트리 제출기한으로 인하여 불가피하게 먼저 엔트리에 포함시켰으며 소속부대 및 관계부처와 선수 차출 협조에 대한 협의를 진행 중이다.

사령탑인 김호철 감독은 "아시안게임에 대비하여 대표팀을 구성했다. 발리볼네이션리그를 통해 선수들의 경험을 넓히고, 팬들에게 실망시키지 않는 경기력을 보이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의지를 다졌다.

여자대표팀 후보엔트리로는 배구여제 김연경을 비롯하여 김희진, 박정아, 양효진, 이재영 등 기존 대표팀 구성에 젊은 선수인 김주향, 김채연, 유서연, 정선아 등과 고교생인 나현수, 박은진이 합류하게 되었다.

차해원 감독은 이번대표팀 구성에 대하여 "베테랑 선수와 젊은 선수간의 조직력에 중점을 두고 선수 선발을 했다. 여기에 신장이 좋은 고교 선수들을 참여시키면서 2020도쿄올림픽을 향한 큰 그림을 그려나갈 것이다."라며 이번 대표팀 구성의 방향이 젊은 선수들의 가능성임을 설명하였다.

한편, FIVB 발리볼네이션스리그는 여자대회가 5월 15일부터 6월 14일까지 예선라운드가 치러지면 결승전은 6월 27일부터 7월 1일까지 중국 난징에서 조직국과 예선 상위 5개팀이 참가하여 열리게 된다. 한국에서는 5월 22일부터 24일까지 경기도 수원실내체육관에서 한국, 러시아, 이태리, 독일팀이 참가하여 개최된다.

남자대회는 5월 25일부터 6월 24일까지 예선라운드가 열리고 결승전은 7월 4일부터 8일까지 프랑스 릴에서 조직국과 예선 상위 5개팀이 참가하여 개최된다. 한국에서는 6월 15일부터 17일까지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한국, 이태리, 호주, 중국팀이 참가하여 열전을 펼치게 되며 남녀대표팀은 4월 15일(일) 저녁에 진천선수촌에 모여 본격적인 훈련에 돌입한다.

■한국남녀배구대표팀 2018 발리볼네이션 후보엔트리.

●남자대표팀.
◇감 독 : 김호철
◇코 치 : 임도헌 ◇트레이너 : 이영택 ◇재활트레이너 : 이강훈·이경태

▲세 터 : 이민규(OK저축은행) 황택의(KB손해보험) 황승빈(대한항공)
▲레프트 : 송명근, 송희채, 차지환(OK저축은행)/ 곽승석, 정지석(대한항공)/ 나경복(우리카드)/ 문성민(현대캐피탈)/ 전광인(한국전력)/ 황두연(KB손해보험).
▲라이트 : 서재덕(한국전력).
▲센 터 : 신영석, 김재휘(현대캐피탈)/ 최민호(국방부), 박진우(상무)/ 김규민, 박상하(삼성화재).
▲리베로 : 곽동혁(KB손해보험)/ 정민수(우리카드).

●여자대표팀.
◇감 독 : 차해원
◇코 치 : 신동인 ◇트레이너 : 황정욱 ◇재활트레이너 : 김지원·송민근 ◇전력분석 : 이현정 ◇팀매니저 : 김지은.

▲세 터 : 이효희, 이원정(한국도로공사)/ 이나연(GS칼텍스)/ 이다영(현대건설).
▲레프트 : 김연경(상하이)/ 박정아(도로공사)/ 이재영(흥국생명)/ 강소휘(GS칼텍스)/ 김주향(현대건설).
▲라이트 : 김희진(IBK기업은행)/ 유서연(도로공사)/ 나현수(대전용산고).
▲센 터 : 김수지(IBK기업은행)/ 양효진(현대건설)/ 정선아(도로공사)/ 김채연(흥국생명)/ 박은진(진주선명여고).
▲리베로 : 김해란(흥국생명)/ 임명옥(도로공사)/ 김연견(현대건설)/ 나현정(GS칼텍스).


◆카카오 TV: http://tv.kakao.com/channel/2722667/video
◆페이스 북: https://www.facebook.com/volleyballkorea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문의: volleyballkorea@hanmail.net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opyright © VolleyballKorea. All rights reserved.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