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전국대학배구리그가 3월 22일 개막되어 10월까지 열린다.

이번 전국대학배구리그는 경희대를 비롯하여 총 12개 학교가 참가하여 각 6개 팀씩 A, B조로 나누어 리그를 진행한다. A조는 인하대, 성균관대, 중부대, 경남과기대, 조선대, 목포대로 B조는 경기대, 홍익대, 한양대, 명지대, 충남대, 경희대로 구성됐다.

2016 전국대학배구리그는 예선리그와 6강 플레이오프를 진행하며, 플레이오프에 진출하는 팀의 수가 기존의 4개 팀에서 6개 팀으로 늘어났다. 예선리그에서는 홈 앤 어웨이 방식으로 같은 조에 속한 팀끼리 2경기씩을 치른다. 이후 예선 리그의 성적을 바탕으로 각 조의 상위 3팀이 6강 플레이오프를 펼친다.

6강 플레이오프의 성적에 따라 챔피언 결정전에 진출하는 두 팀은 대학배구리그 최강자의 자리를 놓고 3판 2선승제로 10월초에 챔프전이 열릴 예정이다.

올해 역시 전국대학배구리그는 대학배구 관람 활성화를 위해 방학기간인 6월 중순부터 8월 말까지 진행되지 않는다. 경기 시간은 17시로 작년과 동일하다.

2016 전국대학배구리그의 자세한 일정은 한국대학배구연맹 홈페이지(http://www.kuvf.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2016 전국대학배구리그 포스터.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문의 volleyballkorea@hanmail.net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opyright © VolleyballKorea. All rights reserved.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