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배구협회가 2016 리우올림픽 출전권이 걸려 있는 세계예선전에 출전하는 여자 배구대표팀 후보엔트리를 발표하였다.

터키 페네르바체에서 맹활약을 펼치고 있는 김연경을 필두로 김희진, 양효진, 박정아, 이재영 등 기존 대표팀 구성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았다. 그러나 염혜선, 배유나, 김해란 등 경험있는 선수들이 다시 합류하게 되었다.

이정철감독은 이번 대표팀 구성에 대하여 "큰 대회를 앞둔 만큼 경험과 노련함이 중요하다. 특히, 세터와 리베로 등 특정분야에서는 더욱 경력이 중요하다 판단한다."며 대표팀 구성의 기본 방향이 "안정화"임을 설명하였다.

▲ 한국여자배구대표팀.2015.09.

올림픽세계예선전은 오는 5월14일부터 24일까지 일본 도쿄에서 개최된다. 예선전에는 한국, 일본, 카자흐스탄, 태국 등 아시아 국가와 이탈리아, 도미니카, 네덜란드, 페루 등 타대륙 국가 등 총 8개국이 참가한다. 이중 가장 성적이 좋은 아시아 1팀과 이를 제외한 상위 3팀에 리우올림픽 출전 티켓이 주어지게 된다.

이정철 감독은 "우리 대표팀은 지난 2012 런던 올림픽에서 아쉽게도 메달을 획득하지 못하였지만 4강에 진출한 경험이 있어 자신감이 살아 있다. 이를 최대한 활용하여 올림픽 출전권을 꼭 따낼 것이다. 또 김연경 선수의 기량이 절정에 달해 있고 어린 선수들도 상승세에 있는 만큼 리우에서도 좋은 경기를 펼쳐 40년만에 메달을 따내 과거의 영광을 재현토록 할 것."이라고 다짐하였다.

한편, 여자대표팀은 4월 3일 진천선수촌에 합류하여 올림픽을 대비한 본격적인 담금질에 들어간다.

●2016 리우올림픽 여자배구 세계예선전 여자대표팀 예비 엔트리(20명)

◆코칭스태프
◇감독 - 이정철(IBK기업은행)
◇코치 - 임성한(IBK기업은행)
◇트레이너 - 김대경(배구협회)

◆선수
◇세 터 - 이효희(한국도로공사), 염혜선, 이다영(현대건설), 조송화(흥국생명).
◇레프트 - 김연경(페네르바체), 강소휘, 이소영, 표승주(GS칼텍스), 박정아(IBK기업은행), 이재영(흥국생명).
◇라이트 - 황연주(현대건설), 김희진(IBK기업은행),
◇센 터 - 양효진, 김세영(현대건설), 김수지(흥국생명), 배유나(GS칼텍스), 문명화(KGC인삼공사).
◇리베로 - 김해란(KGC인삼공사), 나현정(GS칼텍스), 남지연(IBK기업은행)

●2016 리오올림픽 세계 예선 여자경기 일정.(일본, 도쿄체육관)
◇14일(토) 10:00 한국 vs 이탈리아
◇15일(일) 15:30 한국 vs 네덜란드
◇17일(화) 19:05 한국 vs 일본
◇18일(수) 12:45 한국 vs 카자흐스탄
◇20일(금) 12:45 한국 vs 페루
◇21일(토) 10:00 한국 vs 태국
◇22일(일) 10:00 한국 vs 도미니카공화국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문의 volleyballkorea@hanmail.net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opyright © VolleyballKorea. All rights reserved.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