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발리볼코리아(수원)=김경수 기자】23일 경기도 수원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14-2015 V리그 남자부 플레이오프 2차전 한국전력 vs OK저축은행 경기에서 OK저축은행 시몬이 공격성공시키고 송희채를 바라보고 있다.2015.03.23.

플레이오프 2연승을 달리며 챔피언결정전 티켓을 손에 넣은 OK저축은행의 송희채(23)가 팀 동료 외국인선수인 시몬(28)에게 엄지를 치켜세웠다.

OK저축은행은 23일 수원실내체육관에서 열린 프로배구 NH농협 2014-2015 V리그 남자부 플레이오프(3전2선승제) 2차전에서 한국전력에 세트스코어 3-2(22-25, 25-23, 25-23, 18-25, 15-11)로 역전승했다.

시몬의 활약이 빛난 경기였다. 자신의 다섯번째 트리플크라운을 기록한 시몬은 43점으로 맹활약했다. 특히, 17-20으로 끌려가던 3세트 홀로 남은 8점 중 6점을 몰아치며 25-23으로 세트를 뒤집었다.

경기가 끝난 뒤 김세진(41) OK저축은행 감독이 "확실히 시몬이란 사람은 세계 탑클라스라는 것을 오늘 다시 한 번 느꼈다"고 평할 정도였다.

송희채는 그런 시몬을 "경기 전에 몸이 안 좋아 보여도 경기장 안에서 해준다는 믿음이 있다. 또 쉴 때도 경기 할때도 항상 밝게 해보자고 이야기한다. 어떻게 보면 '정신적 지주' 역할을 한다"며 "말 그대로 '믿는구석'"이라고 표현했다.

그러나 정작 시몬 자신은 팀의 리더역할을 어떻게 하느냐는 질문에 "모르겠다"고 반응했다.

시몬은 "어떻게 해야될 지 잘 모르겠는데 그저 내가 할 수 있는 것은 최대한 많이 도와주고 싶다"며 "선수들과 함께 챔프전을 헤쳐나가고 싶다. 선수들이 침체되지 않게 좋은 분위기를 유지하도록 노력해야한다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오랜만에 트리플크라운도 기록했지만 팀이 우선이라는 자세를 보였다.

▲ 【발리볼코리아(수원)=김경수 기자】23일 경기도 수원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14-2015 V리그 남자부 플레이오프 2차전 한국전력 vs OK저축은행 경기에서 OK저축은행 시몬이 공격성공시키고 기뻐하고 있다.2015.03.23.

시모은 "트리플크라운을 하기위해 경기를 하는 것이 아니라 좋은 경기를 했기 때문에 트리플크라운이 따라온 것"이라며 "그런 성공보다 동료들과 같이 어려운 경기를 이긴 것에 더 큰 의의를 두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OK저축은행은 이날 승리로 팀 창단 2년만에 챔피언결정전 진출이라는 쾌거를 이뤘다.

송희채는 "플레이오프 준비하면서 기대감이 컸는데 경기리듬이 좋지 않았다"면서도 "작년 같으면 이맘 때 다 끝나고 쉬고 있었을 텐데 챔프전 간다고하니 실감이 안 난다. 경기 끝나고 나니 조금 벅찬 기분도 들었다"고 챔프전 진출 소감을 전했다.

이어 오는 삼성화재전에 대해서는 "이길 수 있을 것 같다"며 "시즌 때처럼 리듬만 좋아지면 시몬과 (송)명근이 등도 있다. 리시브만 잘 되면 세트플레이 잘 돼서 좋은 경기할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시몬은 "이겨서 기쁘다"며 "나중에 선수들끼리 똘똘뭉쳐 집중해 좋은 결과가 나왔다"고 전했다.【발리볼코리아/뉴시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문의 volleyballkorea@hanmail.net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opyright © VolleyballKorea. All rights reserved.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및 AI학습 이용 금지